반응형
스타타업의 mvp는 초라할 수밖에 없습니다.
인력, 자본, 실력 무엇하나 기존의 기업들과 비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.
이 실력차와 규모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
빠른 피드백에 기초를 둔 효율적이고 즉각적인 무한개선사이클을 만드는 것입니다.
1주에 2~3개의 개선 혹은 유입량을 5% 늘리기 위한 마케팅 기법 등등
소소한 부분에서부터 빠르고 효율적이고 자주 수정, 보완을 해나간다면
1~2년 후에는 빈틈없이 견고하고 효율적인 서비스가 완성되어 있습것입니다.
반응형
'스타트업, it경영,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C,VC,PE 차이 설명 (0) | 2024.03.30 |
---|---|
공동창업자가 있더라도 51%지분을 가져야한다. (0) | 2024.03.25 |
아이디어는 시동걸기 전에 정해야 한다. (0) | 2024.03.25 |
투자자가 선호하는 분야 (0) | 2024.03.25 |
서비스를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은 누구인가? (0) | 2024.03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