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린 스타트업
진행하면서 모터도 달아보고, 돛도 달아보고, 꾸미면서 간다.
it산업은 손쉽게 수정과 피벗을 할 수 있습니다.
과거처럼 공장을 구하고, 많은 인력을 구하고
만반의 준비를 하고 시작하는 것과는 다른 세상입니다.
일단 간단한 기능이 있는 서비스(MVP)를 제작해서
출시하고 난 후에
많은 수정과 전략을 실험해 봐야합니다.
그렇기 때문에 린스타트업 전략은
최소한의 자본과 시간을 사용하여 '기능적이고',
어찌 보면 초라할 정도로 '단출하며',
많은 변형과 피벗을 생각하고 만들기 때문에 '변형이 용이'해야 합니다.
#전구생각
반응형
'스타트업, it경영,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갈고닦은 마케팅전략은 일당백의 전쟁영웅(영업인)을 만들어낸다. (1) | 2022.08.29 |
---|---|
스타트업 2년동안 명칭과 호칭은 걸림돌이다. (0) | 2022.08.27 |
고통속의 자유 - 번아웃이 오고, 사업을 접는 이유와 해결책 (0) | 2022.08.21 |
스타트업 마케팅은 론칭전부터 시작되어야한다. (0) | 2022.08.19 |
공포의 스타트업 팀빌딩 (0) | 2022.08.18 |